공대 석사 취업 질문 > 피클타운

회원로그인


공대 석사 취업 질문

본문

여기저기에서 석사 진학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취업시장이 날이.갈수록 얼어붙고있는 상황이라 주변에 취업한 친구도 별로 없네요...

 

하지만 석사로 졸업하면 취업 지원 회사의 폭이 줄어들고. 제가 대학원 졸업을 하고 과연 티오가 증가할지. 걱정입니다..원래 석사.티오가.별로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공대 석사 재학 혹은 졸업하신분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지거국 자대 대학원과 학연 사이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 이상하네요. 보통 석사는 공채쓸수있고, 2년 공부한거에비해 경력 1년으로 쳐줘서 학사보다유리한걸로 알아요. 박사하면 그때부터 공채를 못쓰니까 취업문이 좁아지는걸로 알아요. 한 번 확인해보세요.

현재 석사 과정 4학기로 재학중인 대학원생입니다.
글쓰신 분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대학원을 졸업하여 석사 혹은 박사가 된다면 티오가 줄어드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경쟁해야 할 사람들의 수도 줄어들기 때문에 경쟁율을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비율은 과 마다 다를 것 같습니다)
그래서 공대 같은 경우, 일반적으로 취업이 오히려 엄청나게 어려워지거나 하지는 않는것 같더라구요
제가 전공하는 분야는 오히려 사람이 없어서 못 뽑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첫 댓글 쓰신분꼐서 하신 말씀처럼 과마다 많이 다를것 같습니다.
석사급 이상이 되면 취업하는곳이 달라질겁니다. 석/박사들에게 더 많은 돈을 주고 같은 일을 시키진 않을거니까요.
보통은 연구직으로 많이들 가게 되는데, 전공하실 분야가 앞으로 연구를 더 많이 진행해야 한다면 석/박사의 수요가 높을것이고, 아니라면 반대겠죠
그래서 제 생각에는 진학할 과의 특성을 잘 알아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진학을 고려하고 계신 과의 석/박사의 공급과 수요가 어느정도인지, 앞으로 전망은 좋은지 등을 직접 알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가지 제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연구하는것에 흥미가 있거나 뜻이 있는것이 아닌,
단순히 현재 상태론 취업이 어려울 것 같아서 혹은 할 수 있는 것이 없어서 대학원 진학을 고려하시는 것이라면,
심각하게 다시 생각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공부 하는것을 좋아하는 이상한 부류임에도 불구하고 공부하는 동안 고생 많이 했습니다.
공부를 좋아하지 않는 성격이었다면, 아마 못버텼을것 같아서 말씀드립니다

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주변사람과 님 의견 잘 참고해서 결국 안가기로 결심했어요. 답변 진짜 감사해요!

피클타운 목록

 
게시물 검색
 

로그인